사랑니를 뽑아야 합니까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몸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알아보자 :: 사랑니를 뽑아야 합니까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사랑니를 뽑아야 합니까
◈ 사랑니, 지혜치라고도 하며 인간의 세 번째 이갈이이다.
◈ 일상생활에서 음식이나 밥이 끼거나 말을 할 때 볼살 등을 물어뜯거나 염증과 통증이 동반될 경우 사랑니를 뽑는 경우가 많다.그럼 사랑니는 뽑아야하나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사랑니를 뽑아야 하나요
◈ 흔히 사랑니를 꼭 뽑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 사랑니의 생장부위, 방향, 위치, 교합 등을 주로 보는데, 사랑니가 아프지 않고 정상적인 식사와 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빼지 않아도 된다. 아울러 사랑니가 뼈에 완전히 박혀 있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굳이 뽑을 필요도 없다.
◈ 그러나 사랑니가 잇몸 판막으로 덮여 있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의 은닉을 피하기 위해 국소 마취 하에 잇몸 판막을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관상동맥염의 재발을 피하기 위해 사랑니를 제때 제거해야 하다.
◈ 보통 전문 치과에서 뽑아야 하며, 발치 후 통증이 심하면 의사의 지도 하에 약을 복용해야 한다.
◈ 관련 건강정보 :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1, 구강위생 주의
◈ 사랑니 발치 후 일반적으로 24시간 동안 양치질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발치 후 24시간 이내에 혈구가 단단하지 않기 때문에 너무 일찍 양치질을 하면 혈구가 떨어져 나가 추가 출혈이나 상처 감염을 일으켜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다.
◈ 24시간이 지나면 환자는 발치된 상처의 청결을 최대한 보장해야 하며 부드럽게 양치질을 하고 입을 헹구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처에 많은 양의 음식물 찌꺼기가 축적되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가벼운 부종과 통증으로 인해 양치질을 할 수 없다.
2. 음식 주의
◈ 사랑니를 뽑은 후 2시간 이내에 금식하고, 당일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말고 연식과 유동식을 위주로 한다.너무 뜨겁고 딱딱한 음식은 이러한 음식이 상처 표면을 손상시키고 회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금지된다.
3, 지혈 주의
◈ 사랑니를 뽑은 후 의사는 보통 발치 부위에 솜을 놓아 가볍게 물게 하며 압박과 지혈을 하다.
◈ 수술 후 약 40분 후 발치소 출혈은 면의 압박으로 인해 빠른 혈구응집이 형성되어 발치소 충만하며, 빠른 혈구응집은 상처 치유 기초가 되며 일반적으로 40분 정도 가볍게 물어야 하며 너무 일찍 꺼낼 수 없다.
◈ 이상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가족 및 친구들과의 깊은 대화를 통해 정신건강과 행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눠요.
정리드린 내용은 사랑니를 뽑아야 합니까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입니다.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