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일상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앉아 있는 자세에 신경을 쓰지 않아 굽은 등을 보이게 됩니다. 함께 보실까요? 굽은 등을 어떻게 교정합니까 써머리 합니다.
알아보자 :: 굽은 등을 어떻게 교정합니까
구부러진 등은 흉추의 후돌기에 따른 형태학적 변화인 비교적 흔한 척추 변형입니다.
노인의 척추 변형, 잘못된 앉기 또는 구루병, 강직성 척추염 및 기타 질병에 더 흔합니다.
그럼 굽은 등은 어떻게 교정하나요?
이 관련 꼭 알아야하는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
굽은 등을 어떻게 교정합니까
1. 자세 주의
평소 생활에서 몸을 바르게 하는 자세에 꼭 신경을 써야 합니다.
서든 걷든 가슴은 자연스럽게 곧게 펴고 어깨는 뒤로 자연스럽게 펴야 합니다.
동시에 앉을 때는 척추를 곧게 펴고, 글씨를 읽을 때는 책상에 엎드려 있지 말고 항상 자신에게 상기시킵니다.
2. 등 운동하기
(1) 먼저 침대에 반듯이 누운 후 굽은 등의 볼록한 부위에 6~10cm 두께의 물체를 대고 온몸에 힘을 빼고 양팔을 자연스럽게 펴고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하여 양어깨를 뒤로 벌립니다.
윗몸일으키기를 5분 이상 유지하며 하루 2~3회 정도만 하면 되며 자신의 수용도에 따라 조절하기도 합니다.
(2) 등은 벽에서 약 30cm 떨어진 벽 쪽으로 향할 수 있으며, 두 다리는 같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두 팔을 들어올리고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고개를 젖히고 벽에 손을 댄 후 다시 되돌리기를 10회 반복하고 하루에 2~3회만 하면 됩니다.
평소에도 딱딱한 침대 위에서 잠을 자면 척추를 곧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등받이에 앉아 엉덩이 뒤쪽의 의자 표면 양쪽에 양손으로 잡고 고개를 들고 가슴을 펴고 어깨를 뒤로 젖히며 1회 10~15분, 1일 3~4회 정도 지속합니다.
3. 정형 지지대 포함
굽은 등은 오랜 자세의 부정확으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등이 좋은 경우 등을 사용하여 힌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치되려면 정형외과에서 검진을 받고 의사의 지도 하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혹등 정도가 심하고 엄격한 보존적 치료가 효과가 없는 경우 1~3개월마다 X선을 확인하여 혹등 각도가 점차 증가하는 경향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수술적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굽은 등을 어떻게 교정하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정리드린 글은 굽은 등을 어떻게 교정합니까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