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보자] 장기 흑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알아보자] 장기 흑변
장기 흑변
장기 흑변은 부적절한 식이, 약물 및 기타 비질병 요인 또는 상부 위장관 궤양 및 위암과 같은 질병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다양한 원인에 따라 일반 치료, 약물 치료, 수술 치료 등을 선택하다.
1. 비질병 요인
1. 부적절한 식단
● 돼지 피, 녹색 채소 등을 장기간 섭취하면 철분 함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흡수되지 않은 철분이 대변과 함께 배설되어 장기간 흑변을 유발하다.
● 일반적으로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으며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식이 구조를 변경한 후 점차 회복할 수 있다.
2. 약물 요인
● 비스무트제, 철제, 특정 한약재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하면 적혈구의 철분이 아닌 장내 황화물과 결합할 수 있으므로 장을 통해 배설될 때 대변을 검게 만들 수 있지만 대변은 대부분 회흑색이고 광택이 없으며 아스팔트와 같은 변을 나타내지 않다.
● 일반적으로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흑변 증상은 약물 중단 후 사라질 수 있다.
2. 질병인자
1. 상부위장관궤양
●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을 포함하며 출혈 시 혈액은 음식과 함께 인체의 소화기관으로 들어가 소화기관이 산화되어 배출된다.
● 출혈이 상대적으로 적으면 대변의 혈액 함량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뚜렷한 특징이 없다.
● 출혈량이 점차 50100ml로 증가함에 따라 혈액량이 많고 산화도가 높기 때문에 배변 시 검은 변이 나타나는데요.
● 이 때 오메프라졸, 라니티딘 염산염 캡슐, 파모티딘 및 기타 약물을 복용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내시경 치료, 중재 치료 및 기타 수술적 지혈 치료를 받을 수 있다.
2. 위암
● 대부분 유전, 면역 이상 또는 방사성 물질에 장기간 노출되어 종양 조직이 성장하여 궤양을 일으키며 대변 배설을 동반하여 흑변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장기 흑변 현상도 나타날 수 있으며 변비, 복통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 임상 단계에 따라 위암 환자의 치료 전략이 다릅니다.
수술은 초기 위암의 주요 치료 수단이다.
● 진행성 위암 환자는 위암의 임상 및 병리학적 단계에 따라 주술적 치료, 수술 후 보조 치료 등을 포함한 수술적 치료 전략을 채택하여 환자의 생명을 연장하고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하다.
● 초콜릿의 다량 섭취, 맵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 음주, 진한 차 등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산 분비를 일으키고 위 점막을 손상시키는 행동을 피하십시오. 날 음식을 먹지 않고 정기적으로 식기를 소독하다.
● 절인 음식을 먹지 않으면 음식의 아질산염이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다.
● 동시에 매일 먹을 때 너무 딱딱한 음식을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소화하기 쉬운 음식을 섭취하여 소화기 부담과 소화기 출혈 증상을 줄이는 것이 좋다.
👍 추천 내용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 바로보기
정리드린 정보는 장기 흑변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